2022년 미국 공휴일 알아보기

     

      미국 공휴일의 독특한 점은 바로 같은 기념일이라도 날짜가 바뀐다는 점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기념일에 날짜가 지정되어있기 때문에 이 날짜가 주말에 걸리면 대체공휴일 제도를 운영하여 조정을 하곤 하지만, 미국 공휴일은 주로 '1월 셋째 주 월요일'과 같이 특정 시기의 특정 요일로 지정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그래서 주로 월요일에 공휴일이 몰려있는 편입니다.

     

      정확하게 날짜로 지정된 법정공휴일은 7월 4일 독립기념일(독립선언서 서명한 날짜), 11월 11일 재항군인의 날(1918년 11월 11일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날짜),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정도가 있습니다.

     

     

     

     

    2022년 미국 법정공휴일
    1월 1일 토요일
    설날(New Year's Day)
    1월 17일 월요일 마틴 루터킹 데이(Martin Luther King Jr Day)
    2월 21일 월요일 대통령의 날 (Presidents' Day)
    5월 30일 월요일 메모리얼 데이 (Memorial Day)
    6월 20일 월요일 6월 독립기념일 (Junteenth National Independence Hoilday)
    7월 4일 월요일 독립기념일 (Independence Day)
    9월 5일 월요일 노동절 (Labor Day)
    10월 10일 월요일 콜럼버스데이 (Columbus Day Holiday) & 원주민의 (Indigenous Day)
    11월 11일 금요일 재항 군인의 날 (Veterans Day)
    11월 24일 목요일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Day)
    12월 25일
    ~12월 26일
    일요일
    ~월요일
    크리스마스 연휴 (Christmas Day & Holiday)

     

      미국의 법정 공휴일 중 독특한 날들을 살펴보자면 이렇습니다.

     

      마틴루터킹 데이는 흑인의 인권과 평등을 찾기 위한 비폭력 인권운동을 펼친 마틴 루터 킹의 생일을 기념해 지정된 날입니다. 침례교 목사였던 그는 1950년대 심각했던 인종차별 속에서 흑인들의 시위 참여를 이끌어내었고, 그의 영향력 덕에 1965년 투표권법이 통과되면서 흑인들의 인권신장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콜럼버스 데이는 이탈리아 탐험가인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유럽인 최초로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 날에는 콜럼버스 데이 특별 세일을 진행하거나 퍼레이드를 펼치는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하곤 했는데요, 최근 콜럼버스가 미 대륙에 상륙한 후 자행했던 잔혹행위들이 고증되면서 이 날을 폐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뉴욕주를 비록한 여러 주와 도시에서 콜럼버스데이 대신 원주민의 날로 기념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1년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된 후 10월 10일 콜럼버스의 업적을 언급하며 그의 식민 행위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언급한 바 있는데요, 이 날을 콜럼버스 데이인 동시에 원주민의 날로 기념하겠다고 선포하기도 하였습니다.

     

      재항군인의 날은 제 1차 세계대전이 종식된 1918년 11월 11일을 기억하고 미국 군대의 재향군인을 기리는 날입니다.

     

     

     

     

     

      그 외에 법정공휴일은 아니지만 특별히 의미있게 생각하거나 기념하는 날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미국 기타 기념일
    5월 8일 일요일 어머니의 날
    6월 19일 일요일 아버지의 날
    9월 11일 일요일 애국자의 날 (Patriot Day): 911 테러의 희생자를 기리는 날
    10월 31일 월요일 할로윈 (Halloween): 모든 성인의 날 전날로, 죽은자의 영혼이 땅으로 돌아올 수 있는 유일한 날
    11월 25일 금요일 블랙프라이데이 (Black Friday): 추수 감사절 다음 날로 쇼핑 시즌의 서막을 알리는 날
    11월 28일 월요일 사이버먼데이 (Cyber Monday): 블프세일이 끝난 주 월요일로 남은 재고를 인터넷 떨이하는 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