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를 준비하면서 여행자료를 찾기 위해 해외 사이트에 접속해야 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처럼 방문 예약을 꼭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입장권 정보나 시시각각 변하는 현지 사정을 체크하기 위해서 홈페이지를 저장해 두는 것이 중요하거든요. 그때그때 검색하려고 하면 실수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준비하고 있는 지금 차근차근 찾아두고 가능하면 블로그 글을 통해 링크도 남겨놓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브라질 거대 예수상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서 예수상 공식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했는데 이상하게 접속이 되지 않더라고요. 굉장히 이상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구글 지도에 있는 공홈 링크를 따라간 것인데 가짜 주소 일리도 없고. 그러다 오늘 콜로세움 관련 정보를 포스팅하면서 콜로세움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갔는데 또 접속이 안 되는 것입니다. 

     

    혹시 VPN으로 우회하면 접속이 되나 확인을 해 봤는데 접속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파이어폭스 VPN우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라우저 내에서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크롬에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파이어폭스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먼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메뉴> 부가기능으로 들어가 줍니다.

     

     

    부가기능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두 번째 확장 기능>더 많은 부가 기능 찾기에 uVPN을 검색해줍니다.

     

     

     

     

    검색하면 결과가 쭉 나옵니다.

     

    사진상에는 안 나와있지만 저는 uVPN을 설치했습니다. 이미 설치한 것이라 안 뜨는 거예요. 사실 어떤 VPN을 설치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VPN은 무료가 아닌 유료인 것도 있으니 참고해서 설치하세요!

     

    * uVPN의 경우 회원가입이 필요한데, 이메일 주소만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됩니다.

     

     

     

     

    사용방법은 이해하기 쉽게 동영상으로 첨부해 보았습니다.

     

     

     

    사실 세계일주를 생각하고 있다면 VPN활용법 정도는 필수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특정 국가의 접속을 막는다던지 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해요. 중국에 있으면 네이버나 다음이 접속이 안된다던지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돌발상황에서 한국 커뮤니티에 글을 써야 하거나 급하게 네이버에서 정보를 검색하려고 하는데 접속이 안 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는 세계일주를 출발할 때, 우회 국가 선택 옵션이 다양한 유료 VPN을 하나 결제를 해서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라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